우리 아이 돌 전에 먹이면 안되는 음식

 

 

이전에 일본 도쿄에서 꿀이 들어간 이유식을 먹고 건강하던 아이가 사망을 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가 나왔었는데요, 호흡곤란 증세를 일으켜 병원에 입원 하고 한달 정도 있다가 사망해, 나중에서야 꿀에 들어 있는 독소 때문에 사망했다는 원인이 밝혀졌었어요. 부모는 아이의 몸에 좋을 줄 알고 먹였던 꿀이 독이 되었던 것인데요, 소화기관이 발달하지 않은 아이가 섭취하면 안되는 치명적인 음식들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돌 전에 먹이면 안되는 음식 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우유

생 우유의 경우 분유처럼 소화, 흡수가 어렵기 때문에 돌 전에 먹이면 안되는 대표적인 음식 입니다. 돌 이후에도 생우유의 경우 하루 500cc 이상을 먹이지 않는 것을 전문가들 또한 권하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어패류 & 고등어

돌 전에 먹이면 안되는 음식 두 번째는 조개, 소라, 전복 등 어패류 입니다. 고등어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위험이 높은 생선으로 돌 전에 먹이지 않는 것이 좋으며 돌이 지난 아이라 하더라도 아토피를 가지고 있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보이는 아이의 경우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어패류에는 염분이 많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돌 이후에도 조금씩 먹여보며 반응을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  복숭아 & 키위

알레르기, 두드러기 등의 위험이 높은 과일인 복숭아 & 키위 또한 조심해야 합니다. 미세한 털이 입 주위에 닿을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으며 두드러기가 나는 경우 또한 있습니다.


 

# 땅콩 & 견과류

견과류 중에서도 땅콩이 알레르기 위험이 높은 편에 속해 돌 전에 먹이면 안되는 음식 이나 땅콩 이외의 견과류에서도 알레르기 위험이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지방 또한 많아 돌 이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살핀 뒤 잘게 다져 섭취 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달걀

달걀의 흰자로 피부 알레르기, 아토피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돌이 지난 이후에 테스트를 거쳐 섭취하도록 합니다. 노른자의 경우 10개월 이상이 지난 뒤 완전히 익힌 상태로 섭취하도록 해야 하며 거의 모든 음식들의 알레르기 증상이 만 3세 이후에 완화되므로 서둘러 먹이지 말고 반응을 살피며 섭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기름 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오일은 건강에 좋은 기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올리브오일! 식용유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샐러드에 첨가해서 먹기도 하는데,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올리브오일에 어떠한 좋은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올리브오일 효능 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체중 감량

올리브오일 을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테지만, 올리브오일의 경우 다른 기름에 비해 오랜시간 포만감을 유지시켜주어 오히려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만감이 오래 가다보니 자연스레 다른 식욕을 억제 시켜주기도 합니다.


 

# 골다공증 예방

올리브오일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어 건강한 뼈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뼈가 자라나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아주 좋으며 뼈가 약해지기 시작하는 노년기 또한 올리브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뼈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변비예방

올리브오일이 소화시스템의 윤활제 기능을 하여 변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기관을 강화시켜주고 위염, 소화성 궤양 등 위장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고혈압 예방 및 수치 감소

올리브오일에 함유되어진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신체에 흡수 되어 혈압을 낮춰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한 단일 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 수치 감소 및 심장의 노화 속도를 늦춰주는 효과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 암 예방

올리브오일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이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주어 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종양을 예방하는 올레산 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유방암의 재발 가능성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알츠하이머 예방

나이가 들수록 활성산소, 염증이 많아지는데 이렇게 될 경우 뇌 세포 기능을 손상시켜 알츠하이머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노년기에 꾸준히 올리브오일을 섭취 할 경우 신경을 보호 할 수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 산화 방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매운 맛 고추의 효능 총정리

 

음식의 매운 맛을 내기위해 사용하는 고추는 효능이 아주 많습니다. 우리나라 음식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식재료 이기도 한데요. 사과에 비해 18배 많은 비타민C가 함유 되어 있고 비타민A,B, 섬유소 등 여러가지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져 있습니다. 고추의 효능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제가 지금부터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 비만예방

고추의 효능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다이어트 이실텐데요,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을 연소시켜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 또한 저칼로리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의 식단에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 감기예방

고추에 비타민A와 C가 다량 함유 되어져 있어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호흡기 계통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

고추의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대뇌를 자극시켜 자연 진통제인 엔돌핀을 분비합니다. 이 엔돌핀이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고추 안쪽에 있는 태자리 라고 하는 씨가 붙어 있는 부분에 특히 캡사이신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노화 예방

항산화 효과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고추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비타민E성분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시켜주는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 피부 미용

고추의 효능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피부 미용입니다. 비타민C성분이 사과보다 18배 많아 기미, 잡티 등 피부 트러블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 소화 촉진

소화 장애를 자주 겪으시는 분들이라면 고추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추의 경우 성질이 뜨겁고 맵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서 소화 장애를 자주 경험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