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활용법 알아보기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사용하고 남은 밀가루! 그냥 버리기엔 너무 아깝고 어딘가에 사용하자니 마땅히 쓸 데가 없는 것 같은 밀가루, 살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밀가루 활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 과일 세척제

알이 촘촘하게 붙어 있어 사이사이를 닦기 힘든 포도, 딸기 등과 같은 과일은 밀가루를 전체적으로 뿌려두었다가 5-10분 뒤 흐르는 물에 깨끗히 헹궈주면 밀가루의 강한 흡착력으로 먼지, 이물질, 유해성분 등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씻어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플라스틱 반찬 통 냄새 제거

아무리 씻어내어도 플라스틱 반찬 통 안에 배어 있는 냄새! 용기를 새 것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밀가루를 활용해보세요. 밀가루는 수분, 냄새를 잘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 숯과 비슷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냄새가 나는 플라스틱 용기에 밀가루를 담거나 밀가루를 묽게 푼 물을 넣고 하루 정도 실온에 보관 한 뒤 깨끗하게 헹구어 내면 냄새 뿐 아니라 용기에 밴 음식 자국까지도 없애줍니다.

# 운동화 얼룩 제거

때가 묻은 운동화를 깨끗하게 새 것처럼 세탁하고 싶을 경우 밀가루를 물에 풀어 운동화 전체에 골고루 발라준 뒤 1시간 정도 굳혀주세요. 이후 깨끗한 물에 담궈 솔로 밀가루 풀을 쓱쓱 닦아 주면 운동화에 묻은 얼룩을 말끔히 지울 수 있습니다. 

# 뚝배기 세척

뚝배기를 깨끗하게 세척했다 하더라도 다시 가열 했을 때 거품이 배출되는 것을 자주 TV나 매체를 통해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뚝배기의 표면에 숨구멍이 있어 끓을 땐 팽창, 식을 땐 수축하게 되는데 이 과정이 여러번 반복되다 보면 미세하게 틈이 생겨 그러한 것인데요, 세제 대신 밀가루와 물을 넣어 부드러운 스펀지 등으로 살살 닦아 물로 헹구어 주면 이러한 걱정 없이 세척이 가능합니다. 


# 프라이팬 기름때 제거

프라이팬을 닦을 때 기름기가 제대로 제거 되지 않아 깨끗하게 닦았다 생각하더라도 기름때가 남아 있던 적 있으신가요? 이제부턴 세제보다는 밀가루와 식초를 2:1로 배합 한 뒤, 소금을 조금 넣어 세제 대신 사용하면 닦아 내기 힘든 묵은 때, 기름 때 등을 깔끔히 제거 할 수 있으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밀가루 팩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 또는 유분이 많은 코, 턱이 신경 쓰인다면 밀가루 팩을 활용해보세요. 밀가루+우유를 섞어 팩을 하게 되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너부리의 이전 글 읽어보


@ 1인 가구를 위한 추천 앱

@ 성인 여드름이 나는 이유

@ 자궁에 좋은 음식 - 여자라면 필독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