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팥차의 효능 ***

포스팅을 하다 보니 지금 제가 가장 관심 있는 다이어트 관련 된 이야기가 많네요. 이번엔 팥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 저도 구매해서 마시고 있는데 맛도 좋고 무엇보다 간편해서 너무 좋아요! 예전엔 마트에 가서 팥 사다가 큰 주전자에 팔팔 끓여서 식혀 물로도 마시고 했었는데 사실 더운 여름엔 그게 너무나 귀찮은 일이자 피곤한 일이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금방 상해버려서 버리는것도 꽤나 많고 우려내고 남은 팥도 처치곤란이었어요. 전 팥이 티백으로 나와 있는지도 몰랐는데, 진작에 알았더라면 이렇게 간편하게 마셨을텐데 하고 한탄했답니다. ㅠㅠ 이제 끓이지 않고 간편하게 티백으로 즐기면 되니 다이어트도 조금은 쉬워졌습니다! 


팥차의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오~? :)


우선 팥은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우리 몸 속의 노폐물을 제거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팥 속에 들어 있는 칼륨&식이섬유는 붓기를 빼는데 아주 좋은데요, 여러분도 한번씩은 다들 들어보셨을거에요, 붓기 빼는데는 팥차가 좋다구요. 부기 완화 뿐 아니라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포감감 또한 오래 유지 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안드실 이유가 없습니다!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에요. 왠지 팥차를 티백으로 마시니까 과자나 이런게 먹고 싶지 않고 견과류와 잘 어울릴 것 같아서 같이 먹었는데 고소하고 좋더라구요! 특별히 팥의 맛이 많이 느껴지기 보다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 나요! 차를 좋아하시지 않는 분들도 후루룩 드실 수 있을 정도!ㅎ


개인적으로 차가운 물 보다는 따뜻하게 김이 모락모락나는 뜨거운 차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여름이었다면 차가운 물에 먹었을 텐데 다이어트에 찬 물이 좋지 않다고 해서 따뜻하게 마시고 있습니다. 혹시 뜨겁게 마시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우려 내신 후 식혀서 드시거나, 냉장 보관 꼭 하셔야해요. 혹시 상할지도 모르니까요~

팥이 붓기만 빼주는 게 아니라, 비타민 B1,B2군이 아주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비타민 B1,B2 이 피로함, 수면장애, 기억력감퇴 등의 질병 예방과 퇴치에도 좋다고 하니 저녁 식사 후 한잔 드셔도 수면에 충분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주는 칼륨 또한 많이 함유 되어 있다고 하네요. 요즘 나트륨 줄이기 많이 하시는데 우리 나라 사람들은 국도, 찜도, 탕도 짜게 먹는 경향이 많아 칼륨 섭취가 중요한데, 칼륨을 따로 챙겨 드시긴 어려우니까 팥차로 대신 해 보는건 어떨까요 ? 


팥차는 다이어트 뿐 아니더라도 우리 몸에 필요한 요소를 채워 주는 아주 착한 식품인 것 같아요 ^^ 다만 너무 많이 드실 경우 배에 가스가 차거나 탈이 나 기운이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 조금 씩 섭취 해 보시며 본인 몸에 맞는지 체크 하시는게 제일 중요해요 ^^ 하루 3-5잔까지 괜찮다고 하는데, 혹시 모르니 드시는 분들은 체크 한번 해보세요! 어떤 식품이던지 자신의 몸에 잘 맞아야 효과가 나타나니까요^^ 저는 하루 3-4잔 정도 마셔보고 있는데 괜찮네요. 건강하신 분들이면 아무런 문제도 나타나지 않으실거에요~ 우리 팥차 마시고 열심히 몸에 붓기 빼봅시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 법  (0) 2016.10.28
국화차 효능  (0) 2016.10.25
사과의 효능  (0) 2016.10.20
들깨의 효능 총정리  (0) 2016.10.17
코코넛 오일의 효능 및 사용 Tip  (0) 2016.10.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