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의 효능 및 사용 Tip

요즘 유행하고 있는 코코넛 오일, 다들 알고 계신가요 ?

피부미용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여 요새 홈쇼핑 등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연예인들도 많이 애용하는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ㅎㅎ

코코넛 오일의 효능 및 사용 Tip 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_^

 

1) 클렌징 오일

코코넛 오일은 클렌징 효과가 뛰어 나다고 해요 !! 요새 화장품 안에 들어 있는 알갱이 들이 안좋다고 뉴스에 나오는거 알고 계시죠 ? 우리가 쓰는 스크럽제에도... 있는데... 이제 그런 화학물질은 안녕~~ 하시고!! 코코넛 오일을 클렌징으로 사용해보세요. 자극 없이 순하게 클렌징 되면서 피부에 영양공급까지 되니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는 시간 문제 입니다 '-^

2) 로션

스킨&로션&크림 등 가을철엔 특히나 피부가 건조해서 많이 챙겨 바르시고 계시죠 ? 요 코코넛오일이 입자가 아주~ 작아 피부에 촥촥 잘 스며들어 보습효과에도 탁월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오일이 적응되지 않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너무 많이 바르시면 번들번들 이상할 수 있으니 소량을 이용하여 피부에 넓게 발라주시면 됩니다!

3) 모든 요리

저는 이 방법을 아주 많이 이용 중인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기가 아주 좋습니다. 우선 식용유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계란후라이나 볶음류에 아주 잘 어울려요! 코코넛 오일 한 스푼이면 이국적인 요리의 느낌도 나고 코코넛 오일의 중쇄지방산은 기초대사율을 높아 주는 효과가 있어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로 읺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밥 하실 때 코코넛 오일을 살짝 첨가 해도 완전 좋아요! 볶음밥에도 강추! 내가 있는 이 곳이 휴양지!! ㅎㅎㅎㅎ)

4) 식욕 억제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요리로도 사용 할 수 있지만 식전에 먹으면 식욕 억제와 지방배출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단, 너무 많은 양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하루에 3스푼 정도가 가장 적절하다고 하니 너무 많이는 드시지 마세요. 무엇이든 과한 것은 없느니만 못하답니다.

5) 손톱, 입술 등 각질 케어

가을이 되면 얼굴이 가장 먼저 거칠어 진게 티가 나긴 하지만 손, 발 등도 관리 해주셔야 해요. 얼굴은 화장으로, 몸은 옷으로 가릴 수 있다지만 손이 하얗게 떠있거나 거칠어져 있으면.. 그만큼 보기 싫은 것도 없어요 ㅜㅜ 이때! 코코넛 오일 한스푼 이용해보세요. 손,손톱,발톱,입술 등에 살짝만 발라주시면 촉촉함은 나의 것!!!

6) 천연 연고

코코넛 오일은 성분이 참 착한 것 같아요. 향균 작용을 도와 주고 상처를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벌레 물린 곳이나 버짐,여드름,건선 등에도 꾸준히 발라주면 좋다고 해요. 임산부 또는 다이어트로 인해 빨갛게 터져버린 살에도 마사지 하듯 발라주시면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7) 헤어 트리트먼트

샴푸 후 린스 또는 트리트먼트 하시나요 ? 전 사실 귀찮아서 샴푸만 할때가 거의 대부분인데, 염색이나 펌 후에는 꼭!! 해주는 편이에요. 두피와 머릿결도 푸석해지고 건조해 지기 때문이죠. 코코넛오일은 트리트먼트 처럼 샴푸 이후에 하는 것이 아닌 !! 머리 감기 전에 머릿결에 도포해주시고, 10~20분 이후 샴푸 해 주시면 훨씬 부드러운 머릿결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일이라 샴푸 전에 해주세요.)

 

어떠신가요 ? 요새는 손쉽게 코코넛 오일을 구할 수 있으니 가을 철 피부 보습만을 위해서라도 코코넛 오일 사용해 보시는거 어떨까요 ~?? ㅎㅎ 사용해 보시고 좋다고 느끼시면 요리에도 넣어 보시고, 트리트먼트도 해보시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실 때 주의 해야 할 사항이 한가지 있어요. 바르는건 상관없지만 드실 경우에 본인에게 맞지 않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 소화 불량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것은 처음 드실때만 그런것이니 너무 걱정하진 마세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진답니다. 아예 이런 현상이 없으신 분들이 더 많아요. 좀 예민하다~ 하시는 분들만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 법  (0) 2016.10.28
국화차 효능  (0) 2016.10.25
사과의 효능  (0) 2016.10.20
팥차의 효능 :)  (0) 2016.10.17
들깨의 효능 총정리  (0) 2016.10.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