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시작 되었습니다! 다들 고향에 내려가셨나요?? 지진으로 인해 해보신 분들이 없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지방을 태워 주는 음식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ㅎㅎ 추석에 전 부치다 하나 둘씩 집어먹다 보면.. 몇개 먹었는지도 모르게 과식하고 있는 절 발견하곤 합니다..(좌절) 연휴이다 보니 손님들도 오고 시끌벅적 삼시세끼를 고열량의 음식으로 먹으니 보름달저리가라~~ 제 얼굴이 보름달을 대신 할 수 있을 거 같아지는데요 ㅎㅎㅎ 추석 연휴에 먹은 고칼로리 음식을 태워줄 수 있는! 지방을 태워 주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추석 이후 다이어트 시작!!

현미; 이전과 다르게 요새 현미밥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마트에 가보니 튀긴 현미도 플라스틱 통에 담아 팔더라구요! 고소하니 먹을만해요 ㅎ 우리의 몸은 섬유질이 많은 현미와 같은 통곡류를 분해할 때 일반 음식 보다 2배의 칼로리를 소비해준다고 합니다! 밥으로 해먹기가 어렵다면 과자대신 튀긴 현미 어떠세요?

저지방 유제품; 저지방 치즈와 같은 유제품의 칼슘, 비타민D 의 성분이 근육량을 유지 또는 증가 시켜준다고 합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도 지방은 적고 근육량이 많으면 우리가 원하는 S라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 단백질의 음식은 분해 될 때 음식의 30%의 칼로리라 요구 된다고 하네요.

고추; 고추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 성분이 체내 열을 발생하게 만들어 칼로리를 소모하게 도와 줍니다.

코코넛오일; 코코넛 오일은 저도 요새 식용유 대신으로 자주 사용하는데요, 코코넛오일에 함유 되어 있는 중간사슬지방은 다른 지방들보다 체내에서 우선적으로 사용되는 에너지원이라 포만감을 금방 느끼게 해주면서도 체내이 쌓이지 않고 대부분 사용 된다고 합니다. 간단한 계란후라이 같은 음식을 하실 때에 식용유 대신으로 쓰면 좋아요! 그러다 적응 되시면 밥을 지을 때도 넣으시면 좋습니다. (동남아 여행 온 기분이에요 ㅋㅋ 먹을만 합니당!)

브로콜리; 저는 브로콜리는 못먹겠던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아시는분.. 계신가요? 데치면 그 특유의 향이 역해서 전.. 브로콜리는 잘 도전하지 않는데요, 설포라판 이란 성분이 브로콜리에 많이 함유 되어 있어 지방세포의 분해를 담당하는 호르몬을 자극해 지방 소모가 빠르다고 하네요. 언젠가 다시 도전해봐야겠네요 ㅎㅎㅎ

그 외 토마토,녹차,아보카도,커피 등이 있는데요.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도 너무 과식하는건 좋지 않은거 아시죠? ㅎㅎ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추석 연휴 잘 보내세요:)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