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콧물 왜 나오는걸까요?

- 콧물 색깔로 알아보는 질병

 

 

경칩이 지나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 허나 날씨는 오락가락, 기온차로 인해 면역기능이 떨어져 감기 걸리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면역기능이 저하되면 감기 뿐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 될 위험이 높습니다. 콧물 색깔에 따라 어떠한 질병에 노출되어있는지, 의심해봐야 할 질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맑은 콧물

너무 많은 양의 콧물이 아니라면 정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맑은 콧물의 경우 수분, 염분, 단백질, 항체 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양이 많지 않다면 정상이나 흐르는 양이 너무 많아 일상생활에까지 불편을 끼친다면 알르레기성 비염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진찰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 노란 콧물

노란 콧물이 나오는 경우 감기, 염증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감기에 걸려 콧물의 양이 늘어나게 될 경우 부비동에서 콧물을 저장하게 되는데, 콧속이 많이 부어 막혀있을 경우 노란색 콧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았는데 노란 콧물이 나오는 경우라면 축농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붉은 콧물

콧물이 붉게 나온다는 것은 피가 섞여 나온다는 뜻입니다. 생활하시는 곳의 환경이 건조하거나 코를 심하게 많이 푸는 경우, 코를 잘못 팠을 경우 조직이 다쳐 피가 섞여 나올 수 있습니다. 실내 습도를 조금 더 높이고 생활하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겠습니다.

 


 

# 검은 콧물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검은 콧물이 날 수 있습니다. 검은 콧물의 경우 병균에 의한 감염이 있을 때 나타나며 공기가 탁할 때, 흡연, 약물중독자 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입니다. 주위가 청결하나 검은 콧물이 나올 때에는 의사 상담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녹색 콧물

노란 콧물보다 증상이 심해졌을 때 녹색 콧물이 날 수가 있습니다. 면역체계가 질병과 싸우게 될 때 백혈구 잔해 등이 콧물색을 탁하게 하는데 정도가 심해 질 경우 녹색 콧물이 날 수 있습니다. 감기, 염증, 박테리아 감염, 축농증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에 좋은 음식 BEST 7  (0) 2016.11.30
중풍에 좋은 음식 BEST 7  (0) 2016.11.29
수면무호흡증 원인과 예방  (0) 2016.11.22
미리 알고 예방하는 간암 초기증상  (0) 2016.11.22
변비가 생기는 이유  (0) 2016.11.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