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멍 빨리 없애는 법


어딘가에 부딪혀 생긴 멍, 타박상으로 인해 혈관의 밖으로 피가 새어 나타나는 것을 멍이라 부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색도 변하고 보기 싫어지는데 없애는데는 꽤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처음엔 선홍빛의 붉은 반점 형태인 멍이 점차 파란색 또는 보라색으로 바뀌게 되고 그 뒤엔 노란색으로 변화 되며 사라지게 되나 체질에 따라서 갈색으로 색소 침착이 되기도 합니다. 2주 가량이 지나야 없어지는 멍, 멍 빨리 없애는 법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1_ 냉찜질

멍이 들었을 때 가장 많이 하는 방법 중 하나인 냉찜질은 혈관의 주변을 수축하여 혈액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아 멍이 더 퍼지지 않도록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2_ 온찜질

냉찜질을 하고 몇일 뒤 에는 온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 밖으로 나온 혈액들이 멈추게 되고 이 때에 온찜질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 활동이 활발해져 멍이 빠르게 없어지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2-3번, 10~15분씩 하는 것이 좋습니다.

# 3_ 마사지

피가 뭉쳐 생긴 멍에는 살살 문지르는 가벼운 마사지가 좋습니다. 멍이 든 부위를 직접적으로 압박하는 것 보다는 멍든 부위에서 2-3cm 정도 떨어진 바깥쪽을 마사지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4_ 생감자 찜질

감자에 들어 있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멍을 없애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감자를 갈아 천에 발라준 뒤 멍든 부위에 올려놓고 있으면 붓기가 빠르게 가라앉고 멍도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 5_ 심장보다 높게 들기

멍이 든 위치가 팔, 또는 다리 등 심장 보다 높게 들 수 있는 곳이라면 심장 보다 높게 들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 부위가 피로 몰리는 것을 막아주어 멍이 넓게 퍼지는 걸 방지하며 붓기 또한 빼주는 데 효과적 입니다.

# 6_ 계란으로 문지르기

멍이 든 부위를 계란으로 문지르는 모습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계란을 멍이 든 부위에 살살 문지르게 되면 응고가 되어 있던 혈액을 분산 시켜 주고 멍이 빠르게 없어지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멍이 든 바로 하는 것 보다는 하루 정도 지난 뒤에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문지를 경우 오히려 찢어진 혈관을 자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멍이 든 부위를 세게 문지르게 되면 혈관을 자극 시킬 수 있으니 살살 문질러야 멍이 더 크게 번지지 않습니다. 

# 7_ 파스 또는 연고 바르기

비타민k, 헤파린나트륨 등의 성분은 멍을 빠르게 분해시켜주는데 효과적 입니다. 약국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연고, 파스 등을 바르게 되면 피부에 약이 스며 염증 없애는 것을 도와주며 응고되어 있는 혈액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요새는 멍 연고라 하여 멍이 들었을 때 바르는 연고가 따로 출시 되어 있습니다. 

멍은 빠르게 제거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가 한 부위에 오랫 동안 뭉쳐 있는 것이 건강 상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멍 빨리 없애는 법 이었습니다. 



너부리의 이전 글 읽어보기

 


@ 11월 쉐보레 판매조건 - 혜택 알아보기

@ 11월 제철 음식 - 종류와 효능

@ 옷에 묻은 얼룩 지우는 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수험생 할인 (2)  (0) 2016.11.11
2017 수험생 할인 (1)  (0) 2016.11.11
옷에 묻은 얼룩 지우는 법  (0) 2016.11.09
생활 속 신문지 재활용  (0) 2016.11.02
청바지 세탁법  (0) 2016.11.01

+ Recent posts